MY MENU

학회게시판

제목

세계무형문화재초청시리즈 18 공연에 초대합니다

작성자
김상우
작성일
2015.10.01
첨부파일1
조회수
1890
내용


초대의 말씀


 


 


세계 민족춤의 풍요로움


 


 


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부설 세계민족무용연구소가 해마다 개최하는 <세계무형문화재 초청시리즈>가 올해로 벌써 열여덟 번째를 맞이하였습니다. 저희 연구소는 1999년에 일본의 <노가쿠(能楽)>를 국내에 소개한 것을 시작으로 이후 인도, 중국, 일본, 몽골, 필리핀, 캄보디아,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권의 격조 높은 민족춤을 국내에 소개해 왔습니다.


금년 저희 세계민족무용연구소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개원(開院) 20년을 축하하는 기념행사에 함께하게 되었습니다. 이에 특별히 무용원 이론과와 세계민족무용연구소가 20년간 갈고 닦은 70여 개의 곡목들 중 우리나라와 중국, 인도, 몽골, 말레이시아, 캄보디아, 하와이의 다채로운 민족춤을 1부에서 선보일 것입니다. 더불어 2부에서는 올해의 세계무형문화재 초청곡목으로서 인도의 제의적 무용극 <무디예뚜(Mudiyettu)>를 국내에 초연합니다. <무디예뚜>2010년에 유네스코(UNESCO)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인류의 소중한 문화유산입니다.


풍성한 가을 저녁, ‘세계의 의 풍요로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하고 뜻 깊은 자리에 삼가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. 감사합니다.


 


세계민족무용연구소 소장 허 영 일


 


일시: 2015. 10. 19(). 오후 8


장소: 예술의 전당 CJ 토월극장


주최: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


주관: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부설 세계민족무용연구소


후원: 문화관광체육부, 한국연구재단


문의: 세계민족무용연구소 / tel. 02)746-9347 / e-mail. wedi@karts.ac.kr


조세희(010-3913-1754) / 전석 무료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